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대표이사 이지호)은 5월 20일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4회 이응노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http://www.leeungnomuseum.or.kr)를 통해서만 접수를 받는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이응노미술관 야외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며, ‘이응노 화백의 작품 감상 후 자신만의 창의적인 작품 그리기’와 ‘이응노미술관 주변 풍경 그리기’ 두 가지 주제로 열린다. 실기 분야는 자유표현으로, 수묵화·서예 등 장르 제한 없이 치러진다.
이와 함께 이날 이응노미술관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대회 참가자들과 가족 동반 나들이객을 위한 체험행사와 어린이 창작 뮤지컬, 어린이 상담소 등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작품 심사 및 수상작 발표는 행사 당일 오후 4시 이응노미술관 로비 또는 야외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대상 1명(대전시장상), 최우수상 2명(대전시교육감상), 우수상 및 장려상 각 3명, 특별상 10명, 특선, 입선작으로 구성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별도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이응노미술관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등 수상작들을 대상으로 화보집을 발간하고, 6월 1일부터 14일까지 이응노미술관에서 수상작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