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장사열)에서는 오는 11월까지 가족 내 다양한 갈등을 경험하는 부부 및 가족을 대상으로 부부 및 가족상담 프로젝트 “가족이 좋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대 우리 사회는 가족의 구조와 기능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가족 내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노원구에서는 부부 및 가족을 위한 가족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의 기능 및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가족 관계를 형성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 부부 및 가족상담 프로젝트 ‘가족이 좋다’는 가족의 문제 특성과 유형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부부 및 가족의 건강한 소통을 위한 ‘부부 및 가족 상담’, ▴이혼위기 가족을 위한‘이혼전・후상담’, ▴부모-자녀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위한 ‘가족미술상담’, 이혼 예방 및 부부 관계 향상을 위한 ‘이혼전부부집단상담’, 법률전문가와 함께하는 ‘법률상담’, ▴효과적인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상담사역량강화프로젝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장사열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가족의 행복이 곧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며, 전문적인 부부 및 가족상담 서비스를 통해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고 건강한 가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담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간으로 진행되며, 맞벌이 및 한부모가족, 직장인을 위한 야간 상담도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운영해 이용자들의 상담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상담 예약은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로 사전예약하시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