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갤러리 스물아홉 번째 마당이자 여섯 번째 대관전시로 '백혜주 개인전-만다라'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BNK경남은행갤러리 1~2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화가 백혜주 화백의 만다라 작품 38점으로 채워진다.
백혜주 작가는 이화여대 미술대학과 미국 메사추세츠 대학원 회화과를 거쳐 개인전 개최 8회, 단체전·초대전 참여 200여회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지역 중견작가다.
20여년 전 만다라를 처음 접한 후 ‘원·본질·중심’이라는 만다라의 의미를 재해석한 작품을 계속 출품하고 있다.
만다라는 불화(佛畵)의 한 형식으로 우주 법계의 이치를 원과 정방형의 무늬로 형상화한 그림이다.
백 화백은 전통적인 구성의 만다라에서부터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담은 풍경, 세찬 바닷바람을 견뎌내는 108개의 몽돌, 오랜 세월 쌓아 올린 마이산 돌탑 등 삶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주변소재를 활용해 돌고 도는 인생사 희로애락을 표현한 만다라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BNK경남은행 본점을 방문한 고객과 지역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