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17일부터 한 달간 도내 17개 소방서 소방관 3331명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체력검정’에 나선다.
다양한 재난현장에서 극한상황을 견뎌야 하는 소방공무원의 업무특성을 감안해 활동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근력, 지구력, 순발력 등의 기초체력을 측정한다.
측정 종목은 악력, 배근력, 앉아윗몸 앞으로 굽히기, 윗몸 일으키기, 제자리멀리뛰기, 왕복오래달리기 등 6개 종목이다.
유사직업군의 체력기준보다 강도가 훨씬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잇다. 측정 결과는 소방공무원의 건강관리, 훈련계획, 일과표 작성과 같은 각종 정책수립에 통계자료로 활용한다. 근무성적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이뤄지도록 직접 감독관 등을 구성했다. 우재봉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현장에서 24시간 도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직원들이 우수한 기초체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직원들도 평소 ‘나의 건강과 체력이 도민의 안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기초체력 단련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