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천시와 부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평가 인증을 준비하는 ‘새내기 어린이집’원장과 보육교직원 등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과 21일 평가인증 우수어린이집(고강1동, 소사햇살 어린이집) 견학기회를 제공했다.
한국보육진흥원이 실시하는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는 ‘영유아에게 안전한 보호와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가인증지표를 기준으로 어린이집의 현재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한 후 국가가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이번 견학은 부천시가 새롭게 평가인증을 신청한 어린이집의 평가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우수 어린이집을 장점을 배우고 평가인증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견학에 참여한 김○○원장은 “평가인증 준비과정에서 서로의 경험과 애로사항을 나누고, 다양한 의견을 통해 보육에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었다”며, “보육환경 구성, 평가영역별 준비사항 등 사전준비 과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전명선 부천시 보육아동과장은 “부천시 어린이집의 평가인증률은 88.2%인데, 이러한 지원을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집이 평가인증을 받아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