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남농협은 경남도교육청, NH은행 경남영업본부, 씨드콥과 손잡고 27일 ‘NH 청소년 드림버스’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체험 프로그램은 경남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도내 5개 학교가 농협 팜스테이마을 5곳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학생들에게는 영농체험을 통해 농부라는 직업을 직접 체험해 봄과 동시에 금융교육과 여러 직업을 농촌에서 체험해 볼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된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창원 빗돌배기 팜스테이마을에서 진행된 진로체험프로그램에 처음 참가한 김해 내동중학교 배성애 진로체험교사는 “오늘 드림버스 프로그램을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조금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말했다.
이구환 경남농협 본부장은 “경남도교육청 및 여러 기관과 협력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농촌의 가치를 일깨우는 한편, 진로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 ‘청소년 드림버스’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희망을 가지고 비전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농협은 올해 ‘NH 청소년 드림버스’를 창원, 거제, 사천, 진주 등에서 총 5회를 운영한 후 내년에는 더욱 많은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에 내실화를 기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