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장 박재동)가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27일 공개된 공식 포스터는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주제인 ‘청년’에 걸맞게 청년들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포스터 디자인은 2016 부천만화대상 수상자인 마일로 작가가 작업을 맡았다. 푸른 잔디밭을 산책하는 활기찬 청년들과 신작 <극한견주> 속 반려견의 모습이 ‘20회’를 상징하는 숫자 ‘2’위에 펼쳐져 있고, 목욕탕을 형상화한 ‘0’안에는 대표작 <여탕보고서>의 등장인물들이 익살스럽게 자리 잡고 있다.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청년’을 주제로 오는 7월 19일(수)부터 23일(일)까지 5일간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는 우리 만화의 미래와 함께 꿈을 향한 ‘청년’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 잠재된 무한한 가능성을 만화적 시각으로 조명할 예정이다.
2년 연속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되며 나날이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올해 2016 부천만화대상 수상작인 마일로 작가의 <여탕보고서전>, 해외작가상 수상작인 오이마 요시토키의 <목소리의 형태전>,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어린이드림툰존>을 새롭게 구성해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ICCA)’ 선발작품을 전시하고 체험행사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부천국제만화축제 운영위원회는 5월 28일(일)까지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 참여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