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기도 김포시가 올해 개최한 상반기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 57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았다고 2일 밝혔다.
시는 매년 2~3회 정기적으로 대규모 채용행사를 개최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해 면접부터 사후관리까지 지원하고 있다.
상반기 취업박람회는 김포시와 김포고용복지센터가 함께 지난달 28일 현장면접을 비롯한 취업컨설팅과 직업가치관 검사 등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이후 1달여에 걸쳐 구인 업체의 재면접, 합격자 통보 등이 진행됐다.
채용 행사 당시 현장을 방문한 650명의 구직자 중 총 57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았으며, 현장면접으로 26명이, 일자리센터의 취업알선으로 31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시는 박람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맞춤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해 구직자의 취업을 위해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 많은 실버인력을 채용한 ㈜비에스엠플러스 인사담당자는 “사람을 구하지 못해 구인이 절실했는데, 일자리센터의 도움으로 14명의 열정이 가득한 직원을 채용할 수 있게 되어 크게 만족하고 앞으로도 행사를 통해 좋은 구직자들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7월 중에도 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해 발 벗고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