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일부터 야생동물생태공원을 개방한다. 이 곳에는 사슴, 오소리, 공작, 칠면조 등 낯익은 동물들과 자연에서 부상당해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멸종위기동물과 천연기념물인 검독수리, 참매 등의 희귀 야생동물 등 20여종 62마리가 있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해 야생동물 구조센터는 야생동물 보호사진 및 희귀한 동물박제를 전시하고 있으며, 방문 기념으로 즉석 사진촬영 이벤트도 한시적으로 연다.
현재 야생동물생태공원과 가까운 안동호반자연휴양림, 산림과학박물관, 소득식물 생태숲에는 각종 야생화, 진달래, 영산홍, 산수유 등 온갖 봄꽃과 수목이 어우러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완식 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장은 "야생동물생태공원이 방문객과 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현장학습장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