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디지털 사이니지 토탈서비스업체인 ㈜레이월드가 무인결제시스템에 메뉴보드 기능까지 추가하여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출시하였다.
또한 상점주가 매장 규모에 맞게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도록 하였다.
무인결제시스템이란 계산원을 거치지 않고 물건을 선택하고 고객이 스스로 계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패스트푸드업체(맥도날드, 롯데리아), 대형 쇼핑몰(롯데마트, 이마트)및 백화점(대구신세계백화점)에서 무인결제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재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추세이다.
고객이 주문하고 결제하는 무인결제시스템은 1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는 더욱 필요하다. 통계청 2017년 2월기준 자영업자수가 1년전보다 21만 3,000명이 늘었고 그 중에서도 종업원 없는 1인 자영업자는 1년새 13만 7,000명 늘었다. 이 역시 14년만에 최대 증가폭이다.
매출은 올리기 쉽지 않고 관리비 및 인건비 부담으로 1인 사업자가 늘어나면서 레이월드는 1인 사업자를 위한 무인결제시스템을 출시하였다.
레이월드는 무인결제시스템이 메뉴보드, 결제단말기, 주방관리프로그램, 주문번호 인쇄기로 구성되어 메뉴판, 주문을 무인으로 처리함으로써 1인 자영업자가 판매경비를 줄 일 수 있다. 사업주 입장에서는 관리비 및 인건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