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동, 한길교회 빼벌마을 취약계층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동장 이봉득)는 1월 10일 서울시 중랑구 소재 한길교회(목사 박성은)가 빼벌마을 취약계층 4가구에 연탄 1천 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고산제일교회와 한길교회가 함께 연탄 봉사를 기획해 추진한 나눔 활동이다. 한길교회 청년부 및 중‧고등부 20여 명이 직접 빼벌마을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
경기 양평군은 12일부터 라온음악회와 와글와글 음악회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중음악, 국악,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는 와글와글 음악회는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와글와글 공연장에서 열린다.
양근천변에 있는 와글와글공연장은 야외공연장으로 큰 시설은 아니지만 지난 2012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두레나눔상을 수상한 바 있어 군민과 함께 만들어낸 문화공간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또 하나의 금요상설 공연인 라온음악회는 매주 금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양평시장 앞 라온마당에서 펼쳐진다.
보다 많은 군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예술문화를 향유하고 아마추어 예술인 및 동아리의 자생적 활동무대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만큼 올해는 용문역 일원에서도 매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조규수 문화체육과장은 "앞으로도 군민이 일상에서 보다 쉽게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문화 향유 및 참여의 기회를 늘려 행복 실감 도시 양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생활문화예술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2일 라온광장에서 시작되는 라온음악회는 양평나비타팀의 난타 공연, 우쿠렐레팀의 우쿠렐레와 오카리나 공연이 펼쳐지며, 와글와글 공연장에서는 한국향토음악인협회의 노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