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인천 계양구와 한국전력공사 인천지역본부는 홀로 지내는 노인들의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안전망 기능을 강화하고자 독거노인을 위한 ‘노인 건강 지원 및 사회안전망 구축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전력에서는 계양구 독거노인 세대의 일일 전력 사용량을 분석하고 전력사용량 급변 시 담당 검침원 및 사회복지사에게 SMS로 위급상황을 알리는 ‘빅데이터 분석 SMS 서비스’와 스마트 버튼을 통해 위급 상황 시 담당 사회복지사에게 연결되는 ‘IoT 기반 이머전시 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한림병원 및 계양구 노인복지관과 협약하고 복지관 출장 건강검진 및 거동불편 독거노인들을 위한 방문진료를 실시하여 독거노인의 건강지원 서비스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기관 간 협약을 통해 계양구의 홀로 지내는 노인들에게는 좀 더 면밀하고 효율적인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으며, 독거노인의 응급상황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려할 수 있게 됐다.
계양구와 한국전력공사 인천지역본부는 “고령화에 따른 노인 인구수의 증가로 노인에 대한 특화서비스 요구가 증대되는 만큼 앞으로도 노인들에 대한 서비스 개발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