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기 부천 중앙공원에 새로운 휴식공간인 ‘Cafe 쉼표’가 문을 열었다. 부천시는 중동에 위치한 12만㎡ 규모의 중앙공원에 문화휴식공간인 ‘Cafe 쉼표’가 최근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에 운영하던 매점 3곳을 폐쇄하고, 중앙공원 중앙에 새로 설치한 Cafe 쉼표는 1층에는 음료 등 편의용품을 판매하고, 2층은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주변에는 나무와 식물 등을 심어 이색적인 공간을 연출했으며, 향후 이동이 가능하도록 컨테이너로 제작됐다.
운영은 부천시원미지역자활센터의 자활사업단이 맡고, 수익금은 창업자금 및 자립출발지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Cafe 쉼표는 이용객의 눈높이에 맞는 편의시설 제공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제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향후 오정대공원 등 다른 공원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