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25일 갈산동에 위치한 갈산배수펌프장에서 ‘배수펌프장 및 양수기 가동 훈련’을 가졌다.
이번 훈련에는 안전재난관리과, 기후변화대응과, 미래도시과 등 부평구 관련부서와 22개동 주민센터, 유관기관(부평소방서, 부평경찰서, 삼산경찰서) 및 민간단체(부평구 지역자율방재단)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부평구는 본격적인 우기철을 앞두고 집중호우가 잦을 것으로 예상되고 6월말부터 장마가 예보됨에 따라 양수기 사용 교육 및 체험을 통해 대규모 침수 상황 발생 시 수해복구 초기 대응 역량을 높였다.
이날 훈련은 집중호우를 가정, 상황 메시지에 따라 실제 배수펌프장을 가동하고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의 지원을 통해 침수 지역에서 양수기를 사용해 배수 지원을 하는 방식으로 지원됐다.
부평구 관계자는 “양수기 가동 훈련을 통해 집중호우 발생 시 침수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며 “유관기관과 협조체계 구축으로 재난 없는 안전한 부평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