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걸그룹 나인뮤지스가 4인조로 컴백한다. 나인뮤지스A라는 이름으로 한차례 활동했던 4인조 유닛 경리, 혜미, 소진, 금조가 나인뮤지스로 활동을 재개한다.
1일 자정 스타제국은 나인뮤지스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오랜 논의 끝에 유닛 나인뮤지스A가 아닌 나인뮤지스로 새 앨범을 가지고 활동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이번 활동은 성아를 제외한 경리, 혜미, 소진, 금조 4인 체제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나인뮤지스는 9명의 음악 여신들이라는 의미로 데뷔해 멤버 탈퇴와 영입을 거쳐 현재 성아, 경리, 혜미, 소진, 금조가 남았다. 여기에 성아가 잠정 활동 중단을 선언하며 4인조가 됐다.
소속사 측은 “성아와 미래에 대해 충분히 대화를 나눴다. 성아의 발전을 위해 당사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성아에게 따뜻한 시선과 진심어린 응원 부탁드린다”며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성아와 관련된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으며, 스타제국은 성아의 개인적인 앞날을 응원하겠다는 말과 더불어 나인뮤지스의 19일 컴백에도 많은 응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