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인천시는 동물의 학대·유기행위로부터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보호·관리하기 위해 ‘인천시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조례’를 제정·공포한다고 4일 밝혔다.
반려동물보호 및 학대방지 관련 조례 제정은 광역시 중에서는 인천시가 처음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반려동물 보호의 기본원칙과 시장 및 시민, 소유자 등의 책무를 규정하고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를 위한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반려동물 실태자료를 수집·관리토록 했다.
2014년부터 의무화한 반려동물 등록제에 따라 등록된 인천지역 반려동물은 7만1천632마리로, 전체 등록대상 10만2천마리의 70%에 그치고 있다.
시는 나머지 반려동물도 모두 등록돼 보호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4일 "동물 유기·학대를 목격한 시민은 해당 영상을 확보해 시나 자치구, 지역 동물보호단체에 꼭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인천시 동물관리팀(☎ 032-440-4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