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4일 오전 8시 창원신월초등학교 등 도내 6개 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속도제한 표시 방수 커버를 이용해 학교 앞 제한 속도 지키기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차량 통행량이 많은 6개 지역별 초등학교 1곳을 거점학교로 우선 선정해 어린이 등·하교 때 운전자 눈에 잘 띄게 ‘학교 앞 30Km 속도제한 표시’가 된 방수 커버를 가방에 씌워 운전자 안전의식 고취와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박종훈 교육감, 안병학 창원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교육청 관계자와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보행하고 차량과 교차로를 잘 살펴서 다닐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교통 현장지도도 했다.
도교육청 학생생활과 최장호 장학관은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경남교육청에서 ‘아이 좋아 방수 커버’를 직접 제작해 학교에 보급했다”며 “특히 비가 오는 날 운전자 시야가 흐린 점을 감안 해 어린이가 운전자 눈에 보다 잘 띄는 방수 커브를 학생 가방에 씌워 운전자가 스쿨존에서 안전속도를 준수하고, 안전의식을 높임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창원신월초등학교 김영숙 교장은 “이제 곧 어린이 교통안전이 걱정되는 장마철이 오는 만큼, 아이들 가방 위에 있는 30km 속도제한 표시를 운전자가 멀리서도 보고 속도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아 안심이 된다.”며 “비가 올 때 가방이 비에 젖지 않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는 아이 좋아 방수 커버를 아이들이 잘 활용하도록 가정과 연계해 지속으로 지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