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자치경찰위원회, 2026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 5대 치안정책’ 본격 추진
대구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중구)는 2026년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의 해’로 정하고, 교통안전·인파·범죄예방·치안약자 보호·치안역량 강화 등 5대 정책 분야 및 15개 세부 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스쿨존 가변속도제, 무인단속장비 최적화, 범죄예방 환경설계(이하 셉테드,CPTED) 확대 등을 중심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

도봉구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책을 빌려 읽을 수 있도록 지하철 4호선 쌍문역 1번출구 대합실에 무인도서대출·반납기를 설치하고, 오는 27일 개관식과 함께 ‘도봉 U-도서관’ 서비스를 시작한다.
‘도봉 U-도서관’은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이 출퇴근길을 이용하여 예약한 도서를 편리하게 대출·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도봉구에서는 쌍문역에서 처음 개시한다..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이 전담직원, 운영차량 등을 지원한다.
U-도서관은 도봉구립도서관 회원가입 후 통합홈페이지(www.unilib.dobong.kr)나 도봉구립도서관 앱으로 원하는 책을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신청 도서는 주말을 제외하고 평균 1일 정도 후에 도착하며, 도착알림은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U-도서관 시스템을 통해 구민들이 도서관 운영시간에 구애받지 않고도 쉽고 편리하게 책을 접할 수 있게 되어 책읽는 문화도시 도봉에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었다”며 “책과 함께 성장하는 도봉구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