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NEXT 경기 창조 오디션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주제로 우수상(3등, 상금 40억원)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 진행된 2017. NEXT 경기 창조오디션은 지난 2월 경기도 공모에 따라 현장 심사와 예비 심사를 거쳐 본 심사에 선정된 10개의 시·군이 29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사업 설명과 퍼포먼스로 경기도민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심사 위원들의 엄정한 심사와 경기도민의 온라인·오프라인 참여로 이뤄진 이번 오디션에서 안산시의 ‘청년 예술 창작소 A-Village’ 사업이 우수상으로 선정되고 상금 40억 원을 거머쥐었다.
‘청년 예술 창작소 A-Village’ 사업은 안산의 풍부한 문화예술자원과 연계해 젊은이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내 공간 일부를 기반 시설로 활용하여 컨테이너의 예술적 설치를 통해 청년 예술인 창업공간과 커뮤니티 및 힐링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안산시는 이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연간 방문객수 증가로 문화예술의 부가가치 확산과 파급을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넥스트경기 창작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청년 예술 창작소 A-Village』 조성 사업으로 젊은이들에게는 더 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일자리 창출과 마음의 상처로 힘들어 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에 목말랐던 시민에게는 꿈과 상상의 여유를 줄 수 있는 문화예술 공간이 만들어 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