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북한에서 3차원 교육 및 오락프로그램인 '조선의 태권도 1.0'이 개발되었다고 <노동신문>이 2일 보도했다.
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 전통 무도인 태권도에 대한 교육을 실감나게 실현할 수 있게 만든 프로그램인 '조선의 태권도 1.0'은 사용자가 여러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군조선 시대 환경으로 설정된 가상의 전장터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태권도의 다양한 기술동작을 연마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신문은 소개했다.
시대별 역사적인 인물과 문화에 대한 지식도 습득할 수 있고 특정 태권도 동작을 여러 각도에서 재현해 보면서 동작 수행 연마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훈련장안에는 태권도 맞서기(대련)를 할 수 있는 실습장도 있어 사람들의 관심을 더욱 끌고 있다고 한다.
신문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근로자들과 청소년 학생들 사이에 민족적 긍지와 자부심을 더욱 높여주고 태권도의 대중화가 더욱 촉진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