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화성시가 지역 앞바다를 황금어장으로 만들고자 횟감으로 인기가 좋은 우럭 치어(조피볼락) 4억8천만 원어치, 약 120만 마리를 13일 국화도와 입파도에 방류했다.
이번 방류는 시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는‘해면수산자원조성사업’일환으로 지난 5월 점농어 28만 마리, 6월 대하 6천690만 마리 방류에 이어 세 번째이다.
방류된 우럭 치어는 전염병 검사를 마친 총 길이 6cm 이상 우량종자로 약 1~2년이 지나면 성체로 성장해 어업인들의 소득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추원 해양수산과장은 “환경오염과 기후변화 등으로 갈수록 고갈되는 어족자원을 보존하고 어민들이 지속가능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면수산자원조성사업은 도비 9천8백만 원과 시비를 포함해 총 9억8천만 원이 투입되며, 시는 오는 8월에 방류종자 인증제로 유전적 다양성을 인증 받은 건강한 어린넙치(광어) 36만 마리를 추가로 방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