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학교 인근 단속카메라 추가 설치
스쿨존 내 훼손 안전차선 재도색
공사장·불량식품 지도·단속 강화
김포시가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 확보와 학교 인근 유해업소 지도·단속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김포시는 지난 10일 오전 시청에서 2시간 동안 열린 유영록 시장과 김포시 초등 학부모회장단 연합회(회장 조이호)와의 간담회에서 이 같은 내용이 논의됐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청 주택과, 식품위생과, 교통행정과, 평생학습센터, 교육체육과 등 초등학교 안전 관련 부서장과 연합회 간 핫라인이 구축됐다.
또한, 경기도 지원으로 설치되고 있는 통학로 신호·과속 단속카메라와는 별개로 연합회에서 시급성과 우선순위를 정해 요청하는 곳에도 단속카메라를 계속 설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스쿨존 안전 차선이 훼손된 도로를 조사해 재도색하고, 단속시간도 오전 7시로 2시간을 당겨 단속차량 투입 등 안전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유현초, 걸포초, 한가람초, 나비초, 신풍초 인근의 대형 공사현장에 대해서는 분진, 소음과 등하굣길 안전을 특별 관리하고, 불량식품 판매 등 학교 인근의 유해업소에 대해 핫라인을 통한 불시 지도·단속도 시행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