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3일(목) 동양동 소재 당산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시민단체와 연계한 교통사고 줄이기(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박형우 구청장을 비롯해 계양경찰서, 계양구녹색어머니 연합회. (사)인천계양모범운전자회, 당산초교 선생님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시간에 맞춰 ‘교통사고 절반줄이기’, ‘어린이 보호구역서행운전’ 및 ‘승용차 선택요일제 참여’ 홍보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당산초교 해양소년단, 우주소년단, 컵스카우트, 아람단 소속 학생 5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한편 박형우 구청장은 “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 구석구석을 세심하게 살피며 인도, 안전펜스, 가로수 등의 정비와 쓰레기무단투기,통학로 불법 주정차 차량, 불법 광고물에 대한 단속·정비 등 취약사항을 정비했다.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매주 목요일 실시하고 있는 교통안전 캠페인은 이번이 상반기 마지막 캠페인이며, 초등학교 방학 종료 후 9월부터 하반기 캠페인을 재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