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굿네이버스 울산지부, 위기가정 학생에 긴급 생계비 400만 원 지원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은 22일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지부장 박무희)에서 위기가정 학생을 위한 생계비 4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지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는 학생들을 돕고자 마련됐다. 전달된 생계비는 다전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조손가정 학생과 동천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이...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각급 학교 및 기관의 교직원, 학생, 학교운영위원, 운동부코치 등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캣치플레이즈(표어, 문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교육의 특성과 실정에 맞는 반부패․청렴 의지를 나타낼 수 있는 내용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이미지, 교육가족의 청렴실천과 솔선수범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표어나 문구를 공모하며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대전시민과 교육가족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은 청렴 캣치플레이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표어나 문구를 옥외전광판, 홍보용 모니터, 공문서상단 청렴 홍보 문구 등 다양한 매체로 청렴 이미지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류춘열 감사관은 “이번 청렴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통해 대전시민과 교육가족이 청렴 실천에 먼저 앞장서고 인식을 전환하는 청렴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