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취업준비와 직장생활 등으로 지친 전주시 청년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북콘서트가 열린다.전주시는 오는 28일 오후 7시, 전주시 청년공간 비빌 1호점인 우깨팩토리(완산구 전주객사4길 84, 2층)에서 취·창업 준비와 직장생활 등 일상생활에서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청년들을 위한 ‘동네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먼저, 1부 저자강연에서는 ‘우리는 사랑 아니면 여행이겠지’의 저자인 최갑수 여행작가가 ‘생생한 여행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최 작가는 ‘안녕, 나의 모든 순간들’, ‘행복이 오지 않으면 만나러 가야지’, ‘당신에게, 여행’, ‘사랑을 알 때까지 걸어가라’ 등 여행과 인생에 관한 많은 책을 통해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인물로, 일상에서 지친 청년들에게 위로가 될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 전주 청년공간 비빌, 오는 28일 동네 북콘서트 개최이어, 2부에서는 감성 싱어송라이터 이예린의 작은 음악회도 마련된다.한편, 청년소통공간 비빌은 전주시 청년들이 자유롭게 모여 맘껏 떠들고 쉬며 교류할 수 있도록 민간운영자와 전주시가 협약을 통해 모임을 위한 장소를 찾는 청년들에게 무료로 공간을 대관해주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완산구와 덕진구 각각 1곳씩 운영되는 비빌에서는 이용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교육·소통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