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굿네이버스 울산지부, 위기가정 학생에 긴급 생계비 400만 원 지원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은 22일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지부장 박무희)에서 위기가정 학생을 위한 생계비 4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지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는 학생들을 돕고자 마련됐다. 전달된 생계비는 다전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조손가정 학생과 동천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이...

대전시는 대전경제통상진흥원과 지역내 중소기업들의 판로지원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TV홈쇼핑(채널 홈&쇼핑) 방송을 활용, 5개 기업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28일 첫 방송에서는 △㈜소산원의 '찬물에 우려내는 민들레차'가(오후 4시20분) 판매된다.
이어 12월 말까지 △㈜아이투비의 유아용 화장품 △타임시스템㈜의 앰플·마스크팩 ㈜장충동왕족발의 고기순대 △태우식품의 흑마늘이 순차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대전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 3월 TV홈쇼핑 판매를 희망하는 27개 공모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홈&쇼핑 MD(상품기획자) 평가 등을 거쳐 이들 5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방송 제작비 전액(2200만 원)과 판매수수료 우대혜택(8%)이 지원된다.
김기환 대전시 기업지원과장은 "영업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우수중소기업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 판로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홈쇼핑 방송을 통해 지역 상품이 전국적으로 홍보되고 매출증대 효과도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