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31일(월) 오후 4시 미아동복합청사(강북구 솔매로49길 14) 2층 회의실에서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대상 시설물 소유주 또는 관리자를 대상으로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설명회를 개최한다.
‘기업체 교통수요관리’는 교통 혼잡 완화와 저탄소 녹색교통 실현을 위해 기업체가 자발적으로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에 참여 시 이행결과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해주는 제도이다.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에는 승용차부제(요일제, 5부제, 2부제), 주차장 유료화, 주차장 축소, 자전거 이용, 통근버스 운영, 셔틀버스 운영, 나눔카 이용 활성화 등 총 11가지가 있다.
참여 정도와 이행 여부에 따라 최대 20~50%까지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해주며, 승용차부제는 최대 20~30%, 주차장 축소는 최대 20~50% 등 프로그램별로 경감률 차이가 난다.
신청은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홈페이지(https://s-tdms.seoul.go.kr) 또는 이메일(cococoii2@gangbuk.go.kr)이나 미아동복합청사 교통행정과로 방문해 교통량 감축 이행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날 설명회는 ‘도시교통촉진법’ 및 ‘서울시 교통유발부담금 경감 등에 관한 조례’ 개정에 따른 제도 변경 내용 안내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하고, 교통 혼잡 완화를 위한 프로그램 참여와 부담금 부과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