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청와대는 28일 정부 주도로 세월호 사건 재조사를 위한 '세월호 조사위원회'(가칭)를 조만간 출범시킬 예정이라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일부 언론은 이날 정부 고위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청와대가 세월호 특별법에 대한 여야 합의가 사실상 힘들다고 판단하고 정부 주도의 조사위를 만들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세월호 유가족은 국회에서 세월호 특조위가 다시 출범하길 강력히 바라고 있다"며 이 같이 해명했다.
이 관계자는 "그런 것을 정부가 알아서 국회(합의)가 잘 안 될 것 같으니 정부에서 추진하겠다고 발언하신 관계자는 잘못 알고 말한 것 같다"고 부연했다.
한편,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 휴가 이후 세월호 유가족을 청와대로 초청해 만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