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올해를 '클린에너지 도시 원년'으로 선포하고 탈원전 신재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정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산시가 에너지정책을 보다 전문적이고 광범위하게 집행할 '부산에너지공사' 설립을 검토하고 나섰다.
부산시는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7개월간 1억원의 예산을 들여 '부산에너지공사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 용역은 부산에너지공사'의 경제성과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 설립 여부를 결정할 요인들을 비롯해, 공사 형태와 조직인력 수요, 적정 자본금 및 가용 투자 재원 등 구체적인 설립 방안들을 검토하게 된다.
용역 결과 설립 필요성이 인정되면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시의회·행정안전부
등 관련 기관과의 협의·승인 절차를 거쳐 이르면 내년 7월쯤 공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부산에너지공사 설립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제주와 서울에 이어 세 번째로, 에너지 분야 사업의 전문성 확보와 함께 확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전담기구를 만드는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