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포항시는 2017년 7월 31일부터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에 출산가구 전기료 경감 항목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정부3.0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는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와 함께 양육수당, 출산장려금, (다자녀)공공요금 감면 등 공공기관의 출산지원 서비스를 한 번의 통합신청서 작성으로 처리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확대된 내용은 출산 등으로 주민등록표 상 출생일(2016.12.1일 이후 출생아부터 적용)로부터 1년 미만 영아가 1인 이상 포함된 가구의 전기료 경감 부분이 전국 공통서비스에 추가되어 해당월 전기요금의 30%(월16,000원 한도)를 1년간 할인받을 수 있다.
출산가구 전기료 경감은 한국전력공사에서 2016년 12월 1일부터 시행한 제도로 이번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공통항목에 포함됨으로써 출산가정에서는 한국전력공사에 별도로 신청할 필요 없이 아이의 출생신고 시 같이 적용받을 수 있게 됐다.
권태흠 포항시 여성출산보육과장은 "임신·출산 관련 다양한 시책들이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로 번거로움을 줄이고 출산장려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기료 경감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국번 없이 12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