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달 31일, 어르신 건강 발 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발 관리사를 대상으로 친절도 함양을 위한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시 보건소는 이날 ▲역사 이야기로 보는 친절교육, ▲고전 속의 베품 이야기, ▲세종대왕의 백성 사랑 등을 내용으로 TV 및 언론에 다수 출연한 경력이 있는 친절 마인드 향상 전문 강사로 유명한 금곡서당 서상일 훈장을 강사로 초빙, 관내 각계각층의 많은 어르신을 상대하는 발 관리사들의 친절한 마음가짐과 봉사자로써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인성교육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 건강 발 관리 서비스는 주민건강 증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면서, “봉사자로서 자긍심과 사명감을 갖고 건강한 나주, 행복한 나주 건설에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5년 9월부터 시작된 어르신 건강 발 관리 서비스는 관련 전문 교육을 수료한 발 관리사가 읍·면 지역 경로당 등을 순회, 인체 오장육부에 상응하는 발의 각 부위의 자극을 통해 어르신의 혈액순환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어 현재까지도 지역 어르신의 많은 사랑과 호응을 얻고 있는 나주시 대표 체감시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