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경남 창원시는 ‘창원시 진로교육지원센터’를 올해 1월 창원과학체험관 3층에 구축하고 시범 운영해오다 지난달 14일 ‘2017 창원 ICT & 진로체험 페스티벌’과 함께 공식 개소, 관내 학생들을 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창원시 진로교육지원센터는 그동안 창원시, 창원교육지원청과 협력을 통해 ▶중학교 진로∙진학 상담교사 연수 ▶창원시 전 부서 진로체험 담당자 교육 ▶공공기관 진로체험처 발굴∙제공 ▶직업인 특강 연계 ▶진로진학콘서트 ▶진로캠프∙진로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 지역 청소년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달 개최한 창원 ICT & 진로체험 페스티벌에서 방송체험, 마술사, 공예가, 북아트사, 바리스타 등 직업체험과 4차 산업혁명에 중점을 둔 ICT 진로체험 등 30여 가지의 진로체험 부스를 지원하면서 청소년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선사했다.
창원시 진로교육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8일∼11일, 22일∼25일 2차례에 걸쳐 진로적성검사, 나의 미래 꿈 버튼 만들기와 4차 산업과 관련된 3D프린터를 활용한 제품 만들기, 3D보드 카드 만들기, 창작 종이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창원시 진로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cwjinro.com)를 통해 오는 4일부터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또 주말마다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주말 진로캠프와 진로야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진로진학 특강, 입시설명회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창원시 진로교육지원센터 055-287-7391~3으로 연락하면 된다.
시 박진열 교육법무담당관은 “학생들이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하고 미래에 대한 고민과 해답을 찾는 기회를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며 “진로교육지원센터의 행정‧재정 지원을 강화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