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서울시 강북구의회 박문수 의장(미아동, 송중동, 번3동)은 지난 7월 31일 백련사 입구 물놀이 시설(강북구 수유동 산86, 대동천 2교 부근) 안전사고 관련 민원 해결을 위한 현장을 찾았다.
이 곳의 분수대 및 물놀이 시설은 강북구청에서 설치하여 북한산을 찾는 관광객이나 인근 주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다.
계곡물을 이용하여 만든 자연 물놀이 시설 특성상 어린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특히, 바닥에 유리조각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이뤄졌다. 강북구청 안전치수과 팀장 등 관계 공무원이 함께 참석했다.
박문수 의장은 현장에서 구청 안전치수과 관계 공무원에게 바닥의 유리조각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바닥 청소를 요청하고 여름철 이용자가 많은 기간 동안 현장 안전관리자를 배치하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요청했다.
박문수 의장은 “특히 여름철 물놀이 사고는 한순간의 방심으로 발생할 수 있다.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이 안심하고 시원한 여름을 즐길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