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경남 김해시는 생생한 시정소식에 감성을 더한 콘텐츠와 디자인으로 꾸민 매거진 ‘김해를 그리다’ 1호를 3일 발행했다.
감성매거진 '김해를 그리다'는 김해시에서 발행한 매거진 1호로 김해의 시정, 정책, 문화예술, 관광, 생활정보, 그 밖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종합매거진이다.
모두 36면 분량의 이 매거진에는 지역의 인물과 전문가 칼럼, 김해의 명소와 먹을 거리, 문화예술 등의 내용이 잡지형태로 엮어져 있으며 특히 창업카페와 우수기업 소개 등 다양한 특집물이 실려 있다.
매거진은 시민들이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사진의 비중을 늘리고 딱딱한 기사 대신 스토리를 입힌 픽션으로 글의 가독성을 높였고 카드뉴스로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하는 등 시민들의 관심과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짜임새 있게 제작했다.
시는 도서관,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 유관기관, 관광안내소, 경전철 역사, 시외버스터미널, 대형 할인마트,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2만부를 배부한다.
또 김해시보 홈페이지(news.gimhae.go.kr)에 전자책(E-book)으로 볼 수 있도록 게재하고 우편신청(330-3063)도 받는다.
김해시 진효정 주무관은 “이번 매거진이 알찬 시정소식을 전달하여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새로운 김해시 홍보채널이 되기를 기대하며, 더 나아가 앞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채널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