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일 구청사 회의실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18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아동돌봄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처우개선, 지역아동센터 운영비 현실화 방안 등 주요 현안들을 공유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형우 구청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지역아동센터장과 종사자들께 감사드리고,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한 만큼 논의된 결과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검토, 개선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현재 계양구 지역아동센터는 22개소가 운영 중이며 맞벌이·저소득·다자녀 등으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교육·문화·정서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