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인천 강화군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 1달간 휴가철을 맞은 해안가 대청결 운동을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 대형 하구 갯벌 지역인 강화군은 다양한 생물종(칠게, 저어새 등)이 서식하고 있는 생태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 여름철이며 해수욕장 등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군은 막바지 장마철과 휴가철을 맞아 민간단체(자매결연 단체 등)와 함께 어항 등 항포구와 해안가 관광지를 중심으로 해안쓰레기를 집중 수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강화군은 지역주민 및 사회단체 등이 참여하는 해안쓰레기 수거처리사업으로 연 1,500톤의 쓰레기 수거와 약 20,000명의 공공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장마철 등에 한강하구를 통해 떠내려 오는 부유쓰레기 수거처리사업과 어업활동 중 발생한 쓰레기를 수거하는 해양쓰레기 수거처리사업으로 연간 총 2,000톤의 바다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청결한 바다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