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대구콘서트하우스가 ‘대구콘서트하우스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를 창단해 오는 19일 첫 연주회를 공연한다.
8일 대구콘서트하우스에 따르면 오케스트라단은 대구 출신의 청년 연주자 100명으로 구성됐다.
첫 연주회는 갈라오케스트라와 필그림미션뮤직센터, 얘노을뮤직센터의 예술 감독으로 활동하는 이재준이 지휘를 맡고 이미연 영남대학교 교수가 협연한다.
이들은 ▲베를리오즈 로만 카니발 서곡 ▲생상스의 피아노 협주곡 제 2번 ▲베를리오즈 환상교향곡을 연주한다.
한
편 기타 사항은 대구콘서트하우스로 문의할 수 있다.
대구콘서트하우스 이형근 관장은 "개별적으로 우수한 연주자를 양성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연주자들의 화합, 그 도시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의 양성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도시의 문화적 품격은 그 오케스트라가 결정한다"며 시대를 뛰어넘은 청년 오케스트라를 결성하는데에 대한 이유를 말했다.
또 "더군다나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을 위해 공연장이 할 수 있는 것은 무대에서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해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서 100여명의 청년 연주자들을 모아 대구콘서트하우스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를 창단해 그 첫 연주회를 개최하는 기획을 하게됐다"며 기획의도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