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2017 부산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심사 결과 'BUSAN PAVILION(하태환)'이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동네(부산) 바꾸기'를 주제로 배려하는 디자인, 문제해결 디자인, 유니버설 디자인 분야로 각각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총 233점(대학·일반부 204점, 중·고등부 29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일반부 대상, 금상 등 38점, 중·고등부 최우수상 등 16점이 선정돼 총 54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학·일반부 대상작인 ‘BUSAN PAVILION’은 부산의 심장 역할을 해온 서면의 과거 명성을 찾고자 회전교차로를 도입하고, 원형 교통섬을 활용한 랜드마크를 건립해 구도심 서면의 도시재생과 함께,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했으며, 창의성과 상징성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중·고등부 최우수는 김동우 학생의 ‘ANY ONE’으로 경사각을 만들어주는 간단한 디자인 작품이다. ANY ONE을 설치하면 시멘트로 경사각을 만들거나 보도 블록으로 다시 설계할 필요 없이 적은 비용으로 모두가 자유롭게 도보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공모전 수상작품은 전시회, 작품집 발간 등을 통해 홍보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공공디자인 개선사업에 적극 반영하는 정책을 계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작품은 다음달 1~17일까지 개최되는 부산국제건축문화제와 연계해 공공디자인 홍보관에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