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전라남도는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의적 상품 아이디어와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한 ‘전남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전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핵심사업과 관련한 상품 아이디어를 선정, 다양한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농수산 원료의 특징을 살린 식품 제조 제품 △화장품, 환경 개선제, 화학제품 등 바이오 활성소재에 기반한 기능성 소재 제품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을 활용한 상품 또는 비즈니스 아이디어 등이다.
서류 제출 기한은 9월 13일이다.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해선 서류 심사 후 전문가 1대1 멘토링과 집합교육을 통해 사업화 가능성을 높여 이 가운데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5개를 선정한다.
10월께 상금 300만 원과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및 자료제작 지원 혜택이 주어지는 최우수상 1명, 상금 200만 원의 우수상 1명, 상금 100만 원의 장려상 3명을 시상한다.
수상자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시설 입주 신청을 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창업 지원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상품 아이디어 사업화 기회도 제공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