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내년 4월부터 기초연금이 25만원으로 인상되고, 7월부터는 0~5세 아동에게 월 10만 원 아동수당이 지급된다.
16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고위당정청 회의에서 기초연금 상향지급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노후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현행 20만6천50원인 기초연금의 기준연금액을 내년 4월부터 25만원으로 인상하기로 했다.
또 2021년 4월부터는 30만원으로 인상해 지급하기로 했다.
복지부는 이에 따라 오는 22일 기초연금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할 예정이다.
기초연금 인상으로 소요되는 추가 재정규모는 내년 2조1천억원 등 향후 5년간 22조5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복지부는 또 내년 7월부터 0~5세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아동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법적근거 마련을 위해 ‘아동수당법’ 제정을 17일 입법예고 한다.
아동수당은 아동 양육에 대한 국가 책임성을 강화하고 미래 세대인 아동에 대한 투자 확충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되는 제도다.
아동수당액은 월 10만원이며 아동 또는 보호자의 계좌로 입금된다.
지자체 장은 조례로 정하는 바에 따라 지급 대상 등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고 고향사랑상품권 등으로도 지급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