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경북 구미시 드림스타트는 최근 구미지역 초등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구시에 소재한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을 견학했다고 18일 밝혔다.
구미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다녀온 견학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들이 책에서 배우는 교육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을 통해 해양생물 및 동물에 대한 신비함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정서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에는 물 위에서 수조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샤크 브릿지, 돔 형태의 파노라마 수조인 360도 수조, 아쿠아리움을 대표하는 생물인 '매너티'와의 교감이 돋보이는 피딩&토크쇼 등 많은 볼거리가 준비돼 있었다.
견학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신기하고 다양한 해양 동물과 식물을 만져보고, 느껴볼 수 있어 자연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며 미소를 지었다
이장호 구미시 가족지원과장은 “이번 견학은 자연을 직접 보고 배우는 시간인 만큼, 이번 견학은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앞으로 이 같은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