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산시는 22일 오후 4시 부산대학교병원 성산홀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시민, 전문가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한 부산을 만들기 위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생애주기별 건강증진과 취약계층 건강정책사업에 참여한 시민들이 참여해 '생애주기별 건강서비스, 무엇이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시 건강정책에 참가한 경험을 나누고 발전방향을 논의한다.
이날 토크 콘서트는 정신장애인으로 구성된 어울림 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시민을 위한 건강 향상을 위한 노력과 성과’ 영상물 시청 후 ‘생애주기별 건강서비스, 무엇이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토론을 펼친다.
아울러 올 한해 시민과 함께 실천할 건강생활실천다짐인 ‘술·담배’ 끊고, ‘나트륨·당분’ 줄이고, ‘다함께’ 운동하자는 구호를 외치고 마무리 하게된다.
부산시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증진을 위해 ▲(산모·영유아) 원스톱(임신→ 출산→육아) 지원 서비스 추진 ▲(아동·청소년) 교육청 협업을 통한 ‘마음성장학교’및 ‘마음건강돋보기사업’과 비만예방 및 신체활동 증진프로그램 운영, 아동치과주치의 운영 ▲(청장년) 금연, 심뇌혈관질환 및 자살 예방사업 ▲(노년) 치매조기 검진 및 치료, 호스피스 완화케어, 의치보철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또 취약지역 건강격차 해소를 위해 지역 밀착형, 시민 주도형 ‘마을건강센터’를 확대 운영하고, 보건·의료·복지를 연계한 ‘3 for 1 통합서비스’를 활성화함으로써 건강 형평성 제고 등 시민이 보편적인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 시장은 “‘행복한 시민, 건강한 부산’이라는 민선6기 슬로건 달성을 위해 모든 정책결정과정에 시민의 건강을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라며 “건강정책에 대한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시민공감대를 형성해 현장에서 청취한 의견은 향후 건강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