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전주덕진소방서는 최근 용접·용단 작업 중 화재 발생이 있따르고 있어 공사현장 등에서 용접·용단 작업시 화재 예방 안전수칙을 준수할 것을 각별히 당부한다고 22일 밝혔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화재건수 4만 3,412건 중 용접·용단에 의한 화재는 1,074건 발생했으며 원인은 무자격자 용접작업, 현장 감독 소홀, 임시소방시설 미설치 등에 따른 화재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용접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 현장안전관리 담당자 지정 배치 ▲ 작업 전 가연성 가스 체류 여부 확인 ▲공사 중 소방시설 무단 폐쇄·차단 금지 ▲작업장 주변 소화기, 건조사 등 비치 ▲ 임시소방시설 사용법 등 작업자 안전교육 등을 실시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용접·용단 작업 중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관련 법 규정을 따르고 작업자는 안전 장비를 착용하는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