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지난해 10월 개관한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문화갤러리가 지금까지 3천여 명이 관람하는 등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부지역본부는 그동안 문화갤러리에서 남도예술은행 그림, 전남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농부화가 김순복 색연필화 등으로 4회의 전시․행사를 개최해 지역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현재는 동부지역본부 문화갤러리 참여작가 공모전에 선정된 한국화가 ‘장지안 초대전’이 진행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다.
순천 출신인 장지안 화가는 ‘희망여행’을 주제로 ‘희망’, ‘비오는 날’, ‘자작나무 숲’ 등 밝은 색감을 사용해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한국화 22점을 선보이고 있다.
문동식 동부지역본부장은 “문화는 삶이고, 삶의 이야기”라며 “앞으로도 여수, 순천, 광양, 고흥, 보성, 곡성, 구례 7개 시군 작가와 주민이 함께 하는 장을 자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