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24일 부평어울림센터 4층 대강당에서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 및 열린어린이집 부모교육’을 가졌다.
이번 학부모 교육에는 배숙진 양천구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대처방법 ▲아동학대 의심 신고방법 안내 ▲열린어린이집의 역할과 참여방법 등을 강의했다.
특히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정 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유형별,상황별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예시를 통해 예방활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한 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해 확실히 이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인격을 존중하는 부모가 되겠다.”고 밝혔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바른 부모교육은 우리 아이들을 건강한 성인으로 자라나게 하는 출발점이자 또한 그 성인을 훌륭한 부모로 만드는 과정이 된다.”며 “앞으로 아이와 부모,어린이집 모두가 상생하고,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