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2017 대구 국제바디페인팅페스티벌이 10개국 43개팀 130명이 참가한 가운데 8월 26일(토)부터 27일(일)까지 양일간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지난 2008년 아시아 최초로 대구에서 열린 이후 매년 열려왔다. 올해로 10회째다.
10개국 43개 팀 130명이 참가하는 올해 행사는 특히 적극적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페스티벌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고 홍보하기 위해 현장 BJ(인터넷방송 진행자)가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을 진행한다.
또 일반 관람객을 위해 계명문화대 뮤지컬 공연단이 이끄는 뮤지컬 갈라쇼, 바디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는 ‘나도 아티스트’, 다양한 뷰티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뷰티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첫날에는 바디페인팅 부문 24개 팀, 판타지메이크업 부문 14개 팀이 각각 참가해 경연을 펼친다.
둘째날에는 수상자들의 작품 발표 및 미국·영국·이탈리아·오스트리아 등 5개국 작가의 작품시연과 시상식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적극적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대구국제바디페인팅페스티벌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고 홍보하기 위해 현장 BJ가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27일 저녁 시상식은 녹화방송 후 지역 민방을 통해 대구의 브랜드를 알리게 된다.
또한, 일반 관람객을 위해 뮤지컬 갈라쇼(계명문화대학교 뮤지컬 공연단), 바디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는 “나도 아티스트”, 다양한 뷰티서비스 체험가능한 뷰티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수 <코요테>, <브랜뉴걸>, <소량>, <알리>, <박상민> 외 중창단 <아르스노바> 등의 공연, 수상자들의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와 불꽃놀이가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기간 중 1일 최대 4만여 명(최대 수용인원 1만여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성서경찰서, 소방안전본부, 달서구청, 대구시 관광협회, 자원봉사자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외래 관람객에게 편의를 제공해, 축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매년 8월 마지막 주말 대구에서 펼쳐지는 어디서도 접하기 힘든 바디페인팅 축제를 더 많은 사람들이 직접 참여하여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면서 “많은 관람객들이 모이는 축제인 만큼 특히 교통과 안전 등 시민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관람객들은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과 행사장 내 질서를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