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진주시는 가을이 오는 길목인 오는 30일 오후 7시 능력개발원 세미나실에서'8월 문화가 있는 날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달'인문학 콘서트'는'관점, 다르게 보는 힘'이라는 주제로 서울 카툰경영 연구소 대표 최윤규 인문학 강사가 진행한다. 최 대표는 ㈜Success TV를 운영하며 “그러니까 상상하라”,“왜 그런 생각이 들었을까”,“물속의 물고기도 목이 마르다.”등 고정관념을 깨고 다양한 시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방향을 독자들에게 제시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진주시는 올해 '문화가 있는 날'행사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다양한 주제로'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달까지“길위의 인문학”, “작가와의 만남”,“내몸, 내마음 들여다보기”,“서양미술 이해의 시간”등 소통과 공감이 있는 수요일을 제공하며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진주시 관계자는 “9월에는‘클래식 음악의 이해‘, 10월‘시와 노래로 만나는 가을밤의 인문학‘등 시민들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인문학적 감성을 풍부하게 할 강연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