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인천부평경찰서 역전지구대 순경 이병우
최근 연이은 장마로 인해 무더위가 그쳐가고 선선한 바람이 스치고 있다. 어린이, 노인들의 바깥 외출로 인한 보행 및 도로 이용이 늘어나면서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인천경찰청에서는 ‘3대반칙’ 특별단속과 ‘사람 중심 교통문화정착 추진’, ‘우리아이 학교가는 길’ 등 다양한 정책으로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전년도 대비하여 36%가 감소하여 전국 최고의 감소 성과를 거두었고,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는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65세 이상의 고령 사망자는 40.9%가 감소하였다.
최근 우리 경찰에서는 ‘교통사고 사상자 줄이기 60일’ 을 추진 계획하였다. 지구대와 파출소별로 교통사고 다발지역 책임관리제를 시행하여 새벽시간대 순찰 및 거점근무를 지정하고 교통법규 위반차량 발견 시에는 적극적인 현장단속을 강화한다.
또한 혼잡한 교차로 보행자보호위반, 신호위반 등 캠코더 단속 및 사고다발구간 이동식 과속단속을 강화하고, 심야시간 대(2~6시) 간선도로 음주단속 및 주 1~2회 ‘지역경찰 음주단속의 날’을 실시하여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우리 경찰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여 ‘교통안전도시 인천’을 실현시키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