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고성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29일 회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군에 소재한 도농업기술원 약용자원연구소, 충남 천안시 소재 쌀눈 가공 업체를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선진 영농기술교육을 통해 고성군 영농에 접목 가능한 작물개발로 농가 소득증대 향상에 기어코자 마련됐다.
이날 약용자원연구소에서 약용작물 종류별 친환경 재배기술과 고성군에 도입 가능한 고소득 약용작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재배농가를 견학했다.
또, 쌀눈 가공 업체를 방문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쌀 가공기술의 다양성 및 중요성의 설명을 듣고 쌀 원료곡을 투입해 단계별로 쌀눈을 가공하는 현장을 견학했다.
강성중 회장은 “이번 견학으로 지역에 도입 가능한 고소득 작물을 파악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원료곡 형태로 판매하는 단계를 넘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가공 산업으로 방향을 전환해야 한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됐다” 고 견학 소감을 말했다.
한편 고성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작물별 무농약 이상의 친환경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회원 120여 명으로 구성, 정기적으로 기술력 향상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