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계양구 정신재활시설(주간재활)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는 2017년 8월 29일 계양구 보건교육실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병조 원장을 초빙하여 정신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정신장애인의 가정 내 원활한 의사소통 방법을 돕기 위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사례를 바탕으로 실습을 진행함에 따라 참여 가족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정신장애인의 가족도 함께 참석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는 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소중한 사람으로 존중받고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지역사회 안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신재활시설이다.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관계자는 “추후에도 계양구 내 정신건강을 지원하는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당사자 가족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